티스토리 뷰

Movie

충무로역 대한극장 방문 후기

작은성공 2018. 10. 14. 22:46
반응형

 

 

 

한국의 영화의 메카, 충무로

그곳에 위치 한 대한민국 대표 극장인 대한극장에서 시사회를 볼 일이 있어서 들리게 되었다.

 

 

필자는 지하철로 충무로 대한극장에 방문했다.

충무로역에는 이렇게 충무로 영화에 대해 여러가지 꾸며놓은 것들이 많이 있었다.

 

 

대한극장은 충무로역 1번출구와 2번출구 사이에 대한극장 지하1층과 연결되어 있는 곳이 있었다.

 

 

굳이 대한극장에 가기 위해서 지하철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지하철과 바로 연결되어 좋았다.

특히 방문한 날이 비가 오는 날이었는데, 덕분에 비를 안 맞을 수 있어서 좋았다.

 

 

2층에 위치한 스타벅스를 제외하고는 전층이 모두 영화상영관이다.

 

 

1층으로 올라가자마자 시사회 표를 나누어 주는 곳이 눈에 먼저 띄였다.

 

 

시사회 표를 받았다.

요즘 CGV, 롯데시네마 같은 대형 멀티플렉스에 가서 영화표를 뽑으면 영수증같은 얇은 종이에 나오는데,

대한극장은 옛날처럼 영화관 표가 빳빳한 종이에 인쇄되어 있어서 훨씬 마음에 들었다.

이 표를 보니 옛날에 영화표를 모았던 추억이 기억난다.

 

 

1층에는 팝콘, 콜라를 파는 곳도 있다.

 

 

내가 시사회를 볼 3관의 자리 배치표.

3관은 그리 크지 않은 관이었다.

 

 

대한극장 3관에 입장하니, 

입장하니 빨간색 의자들 먼저 우리를 맞았다.

 

 

많이들 가보는 대형3사 영화관에 비해서 특이한 점은 없었다.

단지, 한국 영화의 역사가 남아있는 충무로에서 영화를 본다는 의미가 있을 뿐.

 

아래는 필자의 다른 영화관 관련 블로그입니다.

한번 들어와 주세요.

 

충무로역 대한극장 방문 후기

 

충무로역 대한극장 방문 후기

한국의 영화의 메카, 충무로 그곳에 위치 한 대한민국 대표 극장인 대한극장에서 시사회를 볼 일이 있어서 들리게 되었다. 필자는 지하철로 충무로 대한극장에 방문했다. 충무로역에는 이렇게 충무로 영화에 대해..

kimhc999.tistory.com

 

변산 시사회 후기, 노원 롯데시네마

 

변산 시사회 후기, 노원 롯데시네마

노원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변산>의 시사회가 진행되었다. 우연한 기회로 이 영화를 보러 가게 되었다. 영화 후기는 가장 아래에 적어뒀다. 노원 롯데시네마 10층 상영관 들어가는 쪽에 보니 티켓 배부처가 있었..

kimhc999.tistory.com

 

쇼핑 후 찾은 영화관, 롯데시네마 파주아울렛점

 

쇼핑 후 찾은 영화관, 롯데시네마 파주아울렛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의 영업시간은 오후 9시까지이다. 마침 그곳에 롯데시네마가 있는데, 9시 10분에 우리가 보고싶었던 영화가 시작했다. 그래서 쇼핑을 하면서 미리 예약 해 뒀다. 이제 마감중인 롯데프..

kimhc999.tistory.com

 

롯데시네마 시그니처극장,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롯데시네마 시그니처극장,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롯데시네마 플래그십 스토어(주력 매장)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 들렸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은 잠실역에 있는 롯데월드타워에 있다. 잠실역에서 내려서 롯데시네마까지 가려면 그 큰 롯데월드타워 기준으..

kimhc999.tistory.com

 

롯데시네마 대전센트럴, 갤러리아백화점 맞은편 위치한 새 영화관

 

롯데시네마 대전센트럴, 갤러리아백화점 맞은편 위치한 새 영화관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맞은편에 롯데시네마가 작년에 생겼었다. 롯데시네마 대전센트럴점 갤러리아백화점 맞은편 유니클로가 있는 건물 6층에 위치한다. 새로 개관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고, 매우 깔끔한..

kimhc999.tistory.com

 

대구 영화관은 CGV 대구점의 개점 전과 후로 나눌 수 있다

 

대구 영화관은 CGV 대구점의 개점 전과 후로 나눌 수 있다

대구 동성로 롯데 영프라자건물에 CGV 대구점이 있다. 내 개인적으로는 대구의 영화관을 CGV대구가 들어오기 전과 후로 나눌 수 있을 것 같다. 동성로에서 지역 영화관들이 대구 시민들의 영화 수요를 담당하고 있..

kimhc999.tistory.com

 

CGV 동대문점, 개장 1년 된 새 영화관 후기

 

CGV 동대문점, 개장 1년 된 새 영화관 후기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10층, 11층에는 CGV가 있다. 10층이 상영관, 11층에는 매점과 박스오피스가 있다. 11층에 위치한 매점. 생긴지 1년밖에 안 되어서 그런지 인테리어가 이쁘게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kimhc999.tistory.com

 

CGV 명동점 방문 후기 & CGV 즉석구이 오징어

 

CGV 명동점 방문 후기 & CGV 즉석구이 오징어

과거에 한국 문화의 중심지였던 명동, 쇼핑의 메카로 바뀌면서 문화의 중심지라는 말이 무색해 졌다. 그래서 그런지, 내가 보고자 하는 영화의 좋은 좌석은 다른 지점에는 다 나갔는데, 명동점에는 좋은 자리가 몇..

kimhc999.tistory.com

 

피카디리1958 CGV, 종로3가 역사 있는 극장

 

피카디리1958 CGV, 종로3가 역사 있는 극장.

내가 보려고 했던 영화가 대부분의 상영관에서 좋은 자리는 남지 않았다. 동선이 괜찮은 극장들 중 하나하나 다시 확인 해 보는데, CGV 피카디리 1958이라는 극장이 있었다. 위치는 종로3가, 1호선, 3호선, 5호선..

kimhc999.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